속초아이파크스위트호텔. [사진=이비즈네트웍스 제공]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호텔/리조트/생숙 위탁운영 전문기업 ㈜이비즈네트웍스가 위탁운영 중인 속초아이파크스위트호텔은 지난 1월 오픈 후 월 매출액, 순이익률, 배당수익률에서 순항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분양형호텔 운영사 관계자는 “2023년 7월 임시오픈 시점부터 지난 8월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200억원을 넘었고, 구분소유자에게 지급하는 누적 배당원금액 또한 8월 배당분 반영시 약 70억원 이상이 된다"고 말했다.
운영사 측에 따르면 최근 수익률은 속초의 전통적인 비수기인 1월, 2월, 3월, 4월은 평균 3%수준의 배당수익율을 기록했다. 속초권내 최고의 매출과 순이익율, 배당 수익율 기록이라는 설명이다. 5월과 6월은 각각 5.4%, 7.6%, 성수기인 7월은 장마임에도 10.2%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또 8월은 약 17% 내외의 수익률이 예상되며, 올해 전체 수익률 전망은 약 7~8%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속초아이파크스위트호텔은 총 570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속초맛집 속초중앙시장 도보15분, 속초시외버스터미널 도보 7분, 등대전망대, 동명항은 각 도보5분, 영랑호 도보 10분, 속초포차거리 도보 3분, 등대해수욕장 도보 7분이내 위치해 있다.
기업워크샵, 세미나, 종교단체, 수학여행, 체험학습, 가족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세미나실과 키즈존, CU편의점, 오션뷰가 펼쳐지는 로비라운지 및 야외 테라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텔 28층 루프탑에 위치한 인피니티풀에서 탁 트인 동해바다 전경을 바라보면 마치 하늘과 바다를 대면하는 듯한 환상의 느낌을 선사한다.
설악산 대청봉과 동명항 끝자락 영금정이 가깝고, 속초중앙시장, 봉디브(봉포해변+몰디브), 통일전망대, DMZ박물관 등 유명관광지도 가깝다.
출처 : 뉴스퀘스트(https://www.newsqu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