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컴퓨터 소리 녹음하는 프로그램 탄생
K모바일 | 2011.12.16
컴퓨터를 통해 음원을 찾을 수 없는 음악을 듣거나 좋은 강연, 인터넷 방송, 게임 등을 보고 듣다 보면 파일로 저장해 계속 듣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 하지만 이럴 때마다 녹음 방법이 번거로워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컴퓨터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녹음해주는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편리한 컴퓨터 사용의 필수 프로그램 별툴즈는 최근 컴퓨터소리 녹음프로그램 ‘별녹음기’를 런칭했다.
별녹음기는 마이크, 외부 오디오기기(카세트테이프, CD, DVD, TV 등), 인터넷 음악, 인터넷방송, 온라인강의, 리얼오디오, 동영상, 게임 등 컴퓨터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녹음해주는 다재 다능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별녹음기의 가장 큰 강점은 사용이 편리하고 간단하다는 것인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깔끔하고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로 녹음시작 버튼 하나면 모든 소리를 녹음할 수 있다. 별녹음기는 녹음된 파일 및 각종 사운드 파일들을 간편하게 자르기 등의 편집도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녹음된 파일은 WAV, MP3 등의 파일로 저장되어 관리가 손쉽다. 게다가 환경설정을 통해 태그입력이나 자동저장 등의 기능까지 갖춘데다 용량도 가벼워 실행 시 시스템에 부담이 적고 빠른 실행이 가능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별녹음기, 별툴즈 등을 만들어 낸 (주)이비즈네트웍스의 김일오 선임연구원은 “컴퓨터 유저분들께서 별집, 별씨, 별클리너 등 런칭되는 프로그램마다 큰 사랑을 주셔서 이에 보답하고자 녹음프로그램인 별녹음기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유용하고 편리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별녹음기의 다운로드 및 문의사항은 별툴즈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