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비즈네트웍스는 자사가 운영중인 ‘최저가격 비지니스센터 온비즈오피스’에 상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체적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93.7%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번 설문은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대기업TF, 컨설팅 업체, 법무법인단체 등 기업체들의 비약적 성장을 도모하고, 가상오피스, 코워킹스페이스, 상주사무실 등에 대한 인프라지원을 확대하는 것이 목적이다.
‘소호사무실을 선택하는 최우선 기준은 무엇인가’에 대한 설문에 전체 응답자의 37.8%가 접근성·위치라고 답했으며, 뒤 이어 가격·할인(22.6%), 네트워킹(10.4%), 보안상태(9.8%), 사회적기반시설(8.4%), 편의성(6.2%)순으로 선택했다.
온비즈오피스는 강남 삼성역 테헤란로와 대치동 선릉역의 더블 역세권인 강남점과 뚝섬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성수점, 평택본점을 운영하고 있다.
설문항목에 대한 전체 만족도는 93.7%로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개별항목 만족도의 경우 가격·할인(93.2%), 접근성·위치(96.3%), 사회기반시설(93.2%), 보안상태(93.5%), 네트워킹(94.7%), 편의성(92.4%), 그 외 기타환경(92.8%)의 결과다.
‘건물 내에 위치한 식당 및 휘트니스를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강남 삼성역 테헤란로와 대치동 선릉역을 품고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하다’, ‘재무, 세무, 법률 등에 대한 자문을 구할 수 있어서 좋다’, ‘직원들이 친절하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온비즈오피스는 “우후죽순으로 소호사무실 사업장을 늘리기보다는 입주고객의 니즈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뉴스웍스(http://www.newsworks.co.kr)